존 넬슨 다비의 영적 해방의 실제

존 넬슨 다비 지음  | 이종수 옮김 |  출판사 : 형제들의 집

가 격 : 5,000원

출간일 : 2012-03-24| ISBN(13) : 978-89-93141-48-1

신국판| 80쪽| 155*225mm

  

그리스도와의 연합 속으로

들어가는 관문으로서 영적 해방을 경험하라!

이 책은 거듭난 그리스도인들로 하여금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준비하신 영적 해방의 은혜를 경험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영적 해방을 경험할 때에야 하나님의 비밀을 가진 사람이 되고, 이후로는 더 이상 자아로 살지 않고 그리스도와 연합된 자로서 행복한 신앙생활을 누리게 된다.

 

차례

역자 서문: 경험적인 측면에서 살펴보는 영적 해방의 진리● 6

Chapter 1 영적 해방의 교리적 근거로서 로마서 6장● 11

Chapter 2 영적 해방: 하나님 앞에서 신자의 바른 위치● 27

Chapter 3 영적 해방과 거룩● 45

Chapter 4  영적 해방의 근거 ● 57

Chapter 5 그리스도 안에 있는 사람과 육신에 있는 사람● 73

 

역자 서문

경험적인 측면에서 살펴보는영적 해방의 진리!존 넬슨 다비는 앞서 출간된 「존 넬슨 다비의 영적해방」이란 책에서 “영적 해방의 교리적 근거”를 밝혔습니다. 영적 해방이 단순히 이론이 아니라 실제의 삶에서 경험되어야 하는 진리임에도 다수의 그리스도인들은 영적 해방의 진리를 단순히 이론으로만 받아들이려는 경향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역자는 혹 다비가 이 영적 해방의 진리를 실제 경험적인 측면에서 소개하고 있는 글이 있는가 살피던 중, 「Additional Writings of J.N. Darby」라는 책을 알게 되었고, 그 속에 주옥같은 “영적 해방의 실제”에 대한 글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역자는 기쁜 마음으로 “경험적인 측면에서 살펴본 영적 해방의 진리”에 대한 다비의 글을 옮기게 되었습니다.    

영적 해방의 진리를 교리적인 측면에서만 접근하게 되면, 죄 사함의 진리와 아무런 차이가 없게 되며, 실제적인 우리 신앙생활에 아무런 진보도 이룰 수 없게 됩니다. 다비는 이러한 결과를 미리 예상이나 한 것처럼 영적 해방을 경험적인 측면에서 접근하도록 몇 편의 글을 남겨두었던 것입니다. 따라서 이 책은 우리로 하여금 실제적인 경험의 측면에서 영적 해방의 진리를 접근하도록 보다 균형적인 시각을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우선 해방의 역사를 통해서 우리가 들어가게 된 새로운 위치야말로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하나님 앞에서 취해야하는 바른 위치임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거듭남을 통해서 새로운 생명을 얻을 뿐만 아니라, 해방을 통해서 새로운 위치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것은 해방의 역사를 통해서 육신 상태에서 나와,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의미하며, 이러한 영적 해방의 역사를 경험함으로써만이 그리스도와의 연합이 주는 실제적인 유익을 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좀 더 풀어서 설명하자면, 이렇습니다. 해방의 경험을 통해서 1) 우리는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되며, 2) 그리스도와 함께 연합하여 죽고 그리스도와 함께 연합하여 살게 되며, 3) 육신의 상태에서 벗어나 그리스도 안으로 들어가게 되며, 4)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앉아 있는 그리스도인의 새로운 위치를 차지하게 되며, 5) 성령으로 인침을 받게 되고 성령으로 인도함을 받는 삶을 살게 되며, 6) 우리에게 주어진 모든 모진 환경 조차도 성령의 열매를 맺도록 허락된 하나님의 계획임을 확신하고, 이제후로는 불평이 아닌 감사하는 신앙 자세로 어린양 그리스도의 길을 따르면서 넉넉히 이기는 승리자의 삶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이 그리스도 안에서 준비하신 영적 해방의 은혜를 경험하는 것이야말로 하나님의 비밀을 가진 사람이 되고, 이후로는 더 이상 자아로 살지 않고 그리스도와 연합된 자로서 행복한 신앙생활을 누리는 비결임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지금까지와는 다른 차원의 신앙의 길을 보여주고, 독자로 하여금 십자가의 길을 통해서 영광에 이르는 길을 제시해줄 것입니다. 이것이 당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라면, 영적 해방의 역사가 당신의 영혼 속에서 깊이 역사하도록 기도하시고 이 책을 읽으시길 바랍니다.    

영적 해방을 통한 그리스도와의 연합이라고 하는 위대한 진리가 다만 공허한 이론 또는 지적인 동의로 끝나지 않기를 바라며, 당신의 경험 속에서 진정한 하나님의 진리로 승화되어 꽃피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먼저 출간된 영적 해방의 교리적 근거를 밝힌 책, “존 넬슨 다비의 영적 해방”과 경험적 측면에서 살펴본 이 책, “존 넬슨 다비의 영적 해방의 실제”, 이 두 권의 책이 그러한 당신의 진정한 갈망을 이루어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모든 진리의 하나님, 그리고 모든 은혜의 하나님이 당신에게도 영적 해방의 진리를 은혜의 선물로 주심으로써 당신의 삶을 더욱 행복하고 풍요롭게 해주시길 기도합니다.

역자 이종수

“나는 율법 아래 종노릇하다가 1827-27년 해방을 경험했다. 그때 하나님은 교회가 필요로 하는 진리들을 나에게 열어주셨다."

"해방과 죄 사함은 다르다. 해방을 경험하려면 우리가 얼마나 많은 범죄를 행했는가 뿐만 아니라 우리가 얼마나 육신적인 존재인가를 알아야 한다. 그후에 해방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존재로서 성령의 인침을 받은 후에 알게 된다."

"나는 지금 회심한 지 20년 정도 되었다. 영적 해방을 경험하지 못했을 때, 성령님의 뜻 가운데 동행하면서 누리는 기쁨과 축복에 대해서 알지 못했다. 내가 지금까지 믿음으로 순종하면서 걸어온 삶을 돌이켜보건대, 만일 해방을 경험하지 못했다면 과연 결과 어떻게 달랐을까를 생각해본다."

"해방을 경험적으로 아는 사람은 소수이다. 해방을 통해서 벌레만도 못한 존재인 나를 하나님은 그리스도를 사랑하시는 것과 똑같이 나를 받아주시고 호의를 베푸신다는 것을 알게 된 것은 엄청난 일이었다."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는 것이 영적 해방을 경험한 결과이다.”  

- 존 넬슨 다비

존 넬슨 다비(1800-1882)

 


 

|BACK|